끄적이기/일상너머 | Posted by Mirae 2004. 6. 18. 22:37

홈페이지

를 운영하는 목적..은 역시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물론 서로 배타적인 건 아니고 중복될 수 있다.

1. 나를 표현하는 수단
a) 나의 일상사를 담은 사진, 일기 등의 주관적인 기록들
b) 나의 관심 분야, 나의 이력, 기타 나에 대한 객관적인 기록들
2. 지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3.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 학문적 교류의 장(-_-;)

지금까지는 1-a)와 2에만 관심이 있었고 그 외의 용도는 달리 생각해 본 적도
없었지만, 요즈음에는 1-b)와 3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뭐... 내가 아는게 별로 없어서 사실 남들에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될 만한 걸
제공하지는 못할지 몰라도... 내가 가진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하고,
피드백을 받는 그런 연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건 그 자체로 값진 일일
것이고, 소위 학문자..라고 한다면(음 너무 거창한 의미로 받아들이지는 마시라-_-)
그런 커뮤니케이션을 소홀히하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런데 취지가 어쩌고 저쩌고 해도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인장이 얼마나 꾸준히
돌보고 업데이트를 하느냐,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들러서 피드백을
주느냐, 의 문제인 것 같다. -_-;

꺄아~ 지금 은지가 영화보러 나가자고 한다 >ㅁ<
놀고 와서 좀더 생각해봐야지. ㅎㅎ

--
Seo, Mirae
http://recursion.kaist.ac.kr